제테크하는 zuzu

주린이 일기 #1. 꾸준히 기업가치를 추적하라

zuzusisik 2021. 6. 19. 23:00

근로소득으로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의 가치를 유지하고 나아가 증식을 위해 투자 공부는 필수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자본소득을 늘리기 위해서는 주식을 할 수도 있고 부동산을 할 수 도 있는데 나의 경우엔 큰 금액이 아니어도 투자를 시도해볼 수 있는 주식에 관심이 많다. 

 

유튜브를 찾아보기도 하고 주식에 관련된 책을 읽어서 금융지식을 쌓아가고 있는 주린이가 나의 현재이다. 

 

나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투자에 대한 것들을 짤막하게 정리해나가며 공부해나가고 싶다.

 

오늘은 주말을 맞이하여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며 한 가지 남기고 싶은 점은 트렌드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기업가치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살펴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앞으로 투자할 기업을 찾는데에 기업가치의 변화에 대한 추적은 유용한 팁이 될 수 있다.  

 

요즘 몇몇 기업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성장을 향해 기존의 산업 범위를 넘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쌍용양회는 2021년 3월 기업의 이름을 쌍용C&E로 바꾸었고, 기존의 시멘트 산업과 더불어 2025년까지 환경사업분야를 50%로 늘려간다고 한다. 

 

이렇게 기업의 가치를 트렌드에 맞추어 새로이 단장하는 기업들을 찾아내 경쟁업체와 비교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거쳐 가치투자를 해야한다. 

 

하나씩 꾸준히 배우고 정리하며 실행하다보면 투자에 대한 지식이 늘어나고 끝내는 성공적인 결과를 마주하길 기대한다. 

'제테크하는 zuzu'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하기 키움증권  (0) 2020.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