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크하는 zuzu

비대면 주식 계좌 개설하기 키움증권

zuzusisik 2020. 10. 18. 17:19

 

경제적 자유를 향한 첫걸음.

주식 계좌 개설 어렵지 않아요!!

 

저는 요즘 경제와 금융에 관심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어서 관련 유튜브나 경제 서적을 자주 보게 되었어요. 종자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은 돈을 투자해서 돈의 가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돈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마음이 동할때 바로 주식 계좌개설을 알아보니 세상이 좋아져서 증권사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내가 원할때 언제든 어디에서나 휴대폰으로 주식 계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증권사나 은행에 내방해서 계좌를 개설할 수도 있겠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내방한 순서대로 접수를 받으니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도 있겠더라구요.

 

계좌 개설 전에 증권사마다 수수료 혜택이 달라서 선택장애를 겪다가 저는 수수료 비교해둔 자료들을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키움증권을 선택했어요.

 

해외주식 환전우대와 수수료 우대라는 측면에서 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더라구요. 올해 말인 12월 31일까지 해외주신 비대면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해외주식 매수 또는 매매 수수료가 0.1%로 적용된다고 해요. 미국, 중국, 홍콩, 일본이 해당국가로 적용 기간이 1년으로 되어 있는데 1년 이내에 거래 발생 시 1년 더 연장을 해준다고 해요. 환전 수수료는 최대95%까지 할인혜택이 적용되구요. 

 

예를 들어 100만원 미국 주식을 매수나 매매를 할때 주식수수료는 0.1%인 1,000원이 발생하고, 환전 수수료는 500원으로 총 1,500원의 수수료가 나가게 되요! 

 

 

이제 본격적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준비물: 휴대폰, 신분증, 실시간 입금확인이 가능한 계좌

 

우선 app store 혹은 google play store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찾아 앱을 다운로드해야 되요. 

 

"계좌개설 시작하기" 에 들어가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과 계좌개설 목적,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어요.

저는 거래할 상품을 해외와 국내 주식 거래 모두 가능한 종합계좌로 선택하여 개설했어요.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를 체크한 이후에 확인이 가능한 본인의 계좌를 입력하면 키움증권에서 1원을 입금해줘요.

1원을 입금한 입금자명을 입력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되구요. (이때 필요한 실시간 입금자명 확인이 가능한 계좌)

 

이제 거의 끝나가는데요.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하여 제출합니다!!

 

빛 반사가 심하면 신분증 인식에 실패를 하게 되니 약간 어두운 곳에서 찍으시는 것을 추천해요!!!!

전 신분증이 빛으로 반짝이지 않고 간접 조명으로 은은하게 식별가능한 책상 밑에 놓아두고 찍었어요. 

신분증 촬영이 제대로 안되면 재촬영을 해야될 수도 있고 결과적으로 계좌 개설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해요.  

 

신분증 진위확인에 걸리는 기간은 통상적으로 1일 ~ 2일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전 영업일로 이틀 뒤에 확인이 되었는데 어떤 분은 신분증 재촬영때문에 안내되는 시간보다 며칠 더 걸렸다고 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계좌를 개설하고 승인되고 나서는 키움증권 앱을 다운받아서 시작하면 되요~~!!

해외 주식은 '영웅문S 글로벌' 국내주식은 '영웅문S'를 사용합니다~~!! ^^